로고

부산 남구, 평생학습관 개관 행복한 등대빛 평생학습 세계로 초대

김인옥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3:35]

부산 남구, 평생학습관 개관 행복한 등대빛 평생학습 세계로 초대

김인옥기자 | 입력 : 2024/03/21 [13:35]

▲ 부산 남구, 평생학습관 개관 행복한 등대빛 평생학습 세계로 초대


[한국뉴스채널=김인옥기자] 부산 남구는 오는 4월 1일부터 남구청 별관(3층)에 평생학습관을 개관 한다. 새로이 마련된 평생학습관에는 2개의 강의실과 동아리실, 마주침공간, 소규모 전시공간이 마련된다.

2개의 강의실에서는 남구열린대학 및 소통과 유머 특강, 취미발견학교와 내 일(JOB) 준비학교, 퇴근길 달빛살롱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여 오늘 행복하고 내일이 더 기대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욱 더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스터디카페형 학습 동아리실은 동아리 평생학습자들이 모여서 공부하고 열띤 토론을 벌이는 공유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마주침공간은 카페 분위기의 아늑한 공간으로 학습자들이 잠시 휴식을 취할 때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평생학습관 복도에는 학습자들의 성과품을 전시할 수 있는 소규모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부산 남구는 2013년 7월 5일부터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최초 지정됐으나, 그동안 제대로 갖추어진 평생학습관 없이 남구청 5층에 18평 남짓한 작은 학습공간에서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왔다.

이번에 개관하는 남구평생학습관은 우리 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11년만에 마련한 소중한 평생학습 공간으로 남구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우리 구에서는'1동 1평생학습센터'지정 완료와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운영 및 배치를 통해 잠재된 평생학습 자원을 발굴했을 뿐만 아니라 매년 UN평화축제 기간 중에'남구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하여, 체험․전시 부스,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학습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한 해 동안 365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6,674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평생학습도시 2주기 재지정과 함께 국·시비 1.1억을 확보하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과 성인문해 교육도 적극 추진했다.

또한, 남구 주민대상 저녁반 평생학습 특화 프로그램인'퇴근길 달빛살롱'으로 전국 평생학습도시“좋은 정책상”수상 및'남구환경교육&지킴이'우수동아리가 “전국 학습동아리 열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