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베 총격범, 전 해상 자위대원…총격 직전 모습은

김인옥 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23:14]

아베 총격범, 전 해상 자위대원…총격 직전 모습은

김인옥 기자 | 입력 : 2022/07/08 [23:14]

아베 신조(68) 전 일본 총리를 쏜 용의자가 전직 자위대원이라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아베 총격범, 전 해상 자위대원…총격 직전 모습은

아베 전 총리는 8일 오전 11시 30분쯤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가두 유세를 하던 도중 피를 흘리며 쓰러졌다고 NHK와 교도통신 등이 보도했다.

당시 총성과 같은 소리가 2회 들렸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이 나왔다.

경찰은 현장에서 남성 한 명을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했으며 그가 소지하고 있던 총도 압수했다. 용의자는 나라시에 사는 야마가미 데쓰야(41)다. 민영방송 TBS 야마가미가 전직 해상자위대원이라고 보도했다.

소셜미디어에는 당시 현장을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다수 올라왔다. 현장 목격자가 촬영한 영상을 캡처한 사진을 보면 아베 총리가 도로에 놓인 빨간색 연단에 올라가 연설하고 있던 때 시민들은 일정 거리를 두고 이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다. 이때 한 남성이 인파 사이에서 유독 상체를 아베 전 총리에게 가까이 다가가 팔을 쭉 뻗는다. 그는 총으로 추정되는 검은색 물체를 잡고 있다.

화질이 좋은 영상을 보면 용의자는 총을 검은색 테이프 같은 것으로 감아놓았다. NHK에 따르면 한 전문가는 범행에 사용된 총은 일반적인 총을 개조한 것으로 보인다는 견해를 밝혔다.

한편 아베 전 총리는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으며 소방 당국은 그가 심폐 정지 상태라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NHK에 “아베 전 총리는 의식이 없고 현재 상태가 꽤 나쁘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아베 전 총리는 구급차로 이송되던 초기에는 의식이 있었고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하기도 했으나 이후 의식을 잃고 심폐 정지 상태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 아베 총격범, 전 해상 자위대원…총격 직전 모습은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