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주도의회 김황국 의원, 스포츠관광 정책 발전 기여 공로상 수상

이강순기자 | 기사입력 2022/10/03 [16:31]

제주도의회 김황국 의원, 스포츠관광 정책 발전 기여 공로상 수상

이강순기자 | 입력 : 2022/10/03 [16:31]

▲ 김황국 의원, 스포츠관광 정책 발전 기여 공로상 수상


[한국뉴스채널=이강순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황국 의원(국민의힘, 용담1·2동)은 한국스포츠관광학회(회장 김종백)가 주관하여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열렸다.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활용한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 주제로 학술대회가 개최하면서 스포츠관광 정책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김황국 의원은 공로상을 수상했다.

김황국 의원은 체육회지원 근거와 동계전지훈련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과 학교체육활성화, 공공스포츠시설을 안전을 위한 점검, 명예도민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인권의 도시로 지향하기 위한 제안 등 체육분야에서 다양하게 정책 제안을 했다.

김종백 회장(사단법인 한국스포츠관광학회)은 “제주특별자치도는 천혜의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ESG와 스포츠관광의 접목된 지역으로 스포츠관광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제주자치도의 체육정책이 우리나라 스포츠관광산업 정책의 기초가 된다”고 하며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의정활동 노력의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김황국 의원은 축사를 통해“ESG를 스포츠에 접목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여야 한다면서, 최근 기후의 변화와 사회적책임이 함께 따른다”면서 “스포츠관광활성화를 위해서 이용자들의 스포츠시설 환경관리와 안전, 제도적 개선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정책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