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 '해피 피크닉데이' 참여자 모집

10월 4일부터 소사보건소가 소사권역 거주 30가구 선착순 모집

김인옥기자 | 기사입력 2022/10/04 [10:13]

부천시,,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 '해피 피크닉데이' 참여자 모집

10월 4일부터 소사보건소가 소사권역 거주 30가구 선착순 모집

김인옥기자 | 입력 : 2022/10/04 [10:13]

▲ 해피 피크닉데이 안내문


[한국뉴스채널=김인옥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가 소사권역 거주 30가구를 대상으로 ‘해피 피크닉데이’를 운영하며 10월 4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 ‘해피 피크닉데이’는 야외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야외에서 즐기는 소풍 도시락을 만들며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주도, 건강한 식생활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소사보건소에서 체험 물품 수령하여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가정에서 비대면 체험활동을 하며 체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으로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후 (#소사보건소, #보건소 조리실습, # 피크닉데이) 게시한 링크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체험 결과를 제출한 참여자들은 홍보물품(무릎담요, 칫솔세트) 등이 담긴 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5대 영양소로 구성된 요리뽐내기 키트의 재료를 이용해 야외 소풍도시락 활동을 하고, 아토피·천식 예방을 위한 친환경 원예키트 체험, 구강관리법, ‘똑똑똑’ 담배와 술은 해로워요 워크북 등 건강생활을 알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단, 부천시 소사권역(소사본동·범안동·대산동)에 거주하는 시민 중, SNS 후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선착순 3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신청은 10월 4일부터 10월 14일까지 2주간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접수 소사보건소 1층 어린이 건강체험관(부천시 경인옛로 73)에서 가능하다.

박찬희 소사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명 증가를 위한 영양관리와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주도하는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