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경원·유승민 겨냥? 홍준표 “대통령 얕보는 사람이 당 대표 되면 풍비박산”

이강순 기자 | 기사입력 2023/01/20 [23:42]

나경원·유승민 겨냥? 홍준표 “대통령 얕보는 사람이 당 대표 되면 풍비박산”

이강순 기자 | 입력 : 2023/01/20 [23:42]

기자 간담회서 "소통·합심할 수 있는 사람이 적임자" 강조

 


홍준표 대구시장(사진)은 16일 "대통령을 얕보고 정치 모른다고 깔보는 사람이 당(국민의힘) 대표가 되면 이 당은 풍비박산이 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기자실을 찾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고 합심할 수 있는 사람이 대표가 되는 게 맞지 않느냐"고 강조했다.
 
이런 발언은 국민의힘 당권을 둘러싸고 친윤(친윤석열)측과 대립하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정치) 프로들 눈에는 다 보이는데 대통령이 (그것을 모르는) 바보냐"고 흥분했다.
 
그는 대구가 전국 특·광역시 중 처음으로 대형 마트 의무휴업일을 다음 달 중순부터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바꾸기로 행정 예고한 이유와 관련해 "대형마트 휴일 휴무제는 좌파 포퓰리즘 정책의 상징적 사건이었다"고 지목했다.
 
이어 "대형마트가 일요 휴무를 한다고 해서 전통시장이 살아나는 것이 아닌데 가진 자나 부자를 억누르면 못 가진 자한테 돌아간다는 그런 잘못된 논리 구조를 가지고 좌파들이 주장해서 만든 정책이 바로 그 정책"이라면서 "좌파 정권이 끝났기 때문에 정책의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대구시가 행안부 승인을 받지 않고 한시 조직을 설치한 것에 대한 제재로 행정안전부가 올해 대구시 간부 공무원 교육 파견 인원을 3급· 4급 각각 3명에서 각각 1명으로 줄이기로 한 것에 대해 "행안부에서 그런 식으로 지자체를 장악하려 하는 것은 큰 실수"라며 "자치조직권 확대는 대구시만의 문제가 아니라 17개 시·도 모두의 요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행안부 일부 관리들이 과거에 했던 자치단체 통제수단을 이제 더이상 못 쓰게 될 것"이라며 "부시장, 기회조정실장 임명권도 (행안부에서) 자치단체로 넘겨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