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도민회의’ 첫 출발

매월 도민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간부회의 운영 변경 혁신

이강순기자 | 기사입력 2023/01/29 [17:15]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도민회의’ 첫 출발

매월 도민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간부회의 운영 변경 혁신

이강순기자 | 입력 : 2023/01/29 [17:15]

▲ 경상남도청


[한국뉴스채널=이강순기자] 경남도는 1월 30일 오전 9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도지사가 주재하고, 도민이 참여하는‘1월 도민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매주 월요일 도지사와 도청 간부들이 참석하는 실국본부장회의를 운영해왔으나, 올해부터 매월 마지막 주에는 도민회의를 개최하여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매월 10~15명의 도민이 참석하게 되며, 1, 12월은 도정 전반, 2~11월은 도정 현안과 관련한 한 분야를 선정하여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1월 도민회의는 도정에 바라는 정책제안과 도지사 답변 등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도민대표 16명이 참석한다.

도민회의 참석자는 경남의 미래를 책임질 산업, 경제 분야뿐만 아니라, 따뜻한 손길과 화합이 필요한 복지와 노동, 그리고 청년, 교육, 환경, 문화예술 분야 등에서 도정에 진정성 있는 비판과 정책제안을 해줄 수 있는 도민들로 엄선했다는 게 경남도의 입장이다.

경남도는 이번 도민회의에서 나오는 정책제안을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 회의 후에도 제안자에게 조치계획을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2일 도민 70여 명이 참석한‘2023 계묘년 새해 도정에 바란다’행사를 통해 14개의 도민 정책제안을 듣고, 행사 종료 후 조치계획을 제안자들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개별 통지하여 소통하는 행정, 도민을 위한 도정을 구현하기 위한 의지를 보여준 바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그간 도정에 많은 성과들이 있었던 것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이 큰 역할을 한 것 같다”며 “매월 열리는 도민회의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신청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매월 개최하게 될 도민회의는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회의 개최 전 참가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